인천 남동구 화장품 제조 공장 화재

말세 이야기|2020. 11. 19. 22: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H' 군입니다.


오늘 인천에서 또 화재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올해들어 유난히 인천에서 화재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 화재는 인천 남동구에 있는 화장품 제조 공장에서 크게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 4시 10분쯤에 인천 남동구 고잔동에 있는 화장품 제조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 화재로 9명 사상자가 발생했는데요.


< 출처 - MBC 뉴스 캡쳐 >



목격자들의 증언에 의하면 공장 2층에서 '펑'하는 폭발소리와 함께 불길과 연기가 엄청 많이 발생하여 근처 100m까지 접근할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 출처 - MBC 뉴스 캡쳐 >



이 화재로 인해 공장에서 일하던 직원 중 3명이 사망하고 5명이 중경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화재가 발생하자 5명은 창문을 깨고 밖으로 대피하는 과정에서 낙상하는 등 다치게 되었고, 미처 대피하지 못한 3명은 공장 내부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 출처 - MBC 뉴스 캡쳐 >



이 날 공장에서는 화장품 화학물질을 배합하는 기계가 고장나서 수리업체를 불러 수리하게 되었고, 수리가 완료된 후 배합 테스트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출처 - MBC 뉴스 캡쳐 >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소방관 한명도 질식하는 사고를 당했는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 출처 - MBC 뉴스 캡쳐 >



화장품 제조공장 화재 규모가 컸던지라 소방당국에서는 소방관 120명과 펌프차 등 40여대의 장비를 투입하여 약 2시간반만에 화재를 진압했다고 합니다.


< 출처 - MBC 뉴스 캡쳐 >


이번 화재로 천장이 주저앉는 등 건물의 파손도 있는지라 아직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지는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화재가 발생하였을때 화재초기진압 관련 기기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것 같다는 얘기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로 숨진 근무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한성비씨씨 이지119 스프레이형 소화기 480g, 1개    탐사 포켓용 핫팩 90g, 30개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