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호 태풍 하이선 경로, 미리 대비하세요.

말세 이야기|2020. 9. 4. 23: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H' 군입니다.


얼마전 9호 태풍 '바비'가 지나간지 얼마되지 않아 10호 태풍 '하이선'이 북상중이라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시작하여 긴 장마와 태풍으로 이어지면서 국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0호 태풍 '하이선'의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북상중인 10호 태풍 '하이선'은 초강력급으로 발달된 상태인데 일본을 거치며 위력이 다소 약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태풍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은 태풍의 눈이 명확히 보일 정도로 매우 강하게 발달한 상태로 오늘 4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90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약 20km의 속도로 북서쪽방향으로 서진 중이라고 합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의 중심기압은 935hPa, 강풍반경은 400km,  최대풍속은 초속 49m로 매우 강력한 수준입니다. 시속으로 따지면 170km를 넘는 아주 강력한 태풍입니다.


< 출처 - 기상청 >



기상청에서는 10호 태풍 '하이선'은 동쪽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올라와 7일에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이선'은 7일 새벽에 제주 서귀포 동쪽 해상에 도착하여 낮에는 남해안 부근에 상륙하여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주도는 6일 저녁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접어든다고 볼 수 있으므로 태풍의 비바람 피해로부터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출처 - 기상청 >



서울에는 7일 저녁 9시쯤 태풍이 가장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태풍과의 거리는 약 80km로 보고 있습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은 발달 과정에서 초속 53m의 초강력급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하지만 우리나라에 들어올때쯤에는 위력이 조금 약해질 수 있습니다.


< 출처 - 기상청 >


위력이 조금 약해질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10호 태풍 '하이선'은 최근 10년간 발생한 태풍 중에 상위 10%에 달하는 초강력 태풍으로 매우 강한 태풍입니다.

미국과 일본 기상청의 예보와 우리나라의 예보가 조금 차이가 있지만 어느쪽 예상이 맞던지 10호 태풍 '하이선'은 매우 강한 태풍이므로 우리나라에 인접하게 통과하기 때문에 태풍의 비바람 피해가 크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특히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지역은 거대한 파도로 인한 인명 및 어선의 피해가 없도록 조심해야 하고, 농경지역에서는 침수되는 곳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하고 도심지역에서는 높은 빌딩 사이에 발생하는 '빌딩풍'으로 인한 간판 및 유리창 파손등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거나 낙하하는 물건에 대해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태풍의 피해는 피할 수 없는 자연재해이지만 미리 알고 대비하면 어느정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이번 10호 태풍 '하이선'도 최소한의 피해로 무사히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데이브렉 판쵸우의    엑스피크 고급형 레인코트 + 전용파우치, 레드



728x90
반응형

댓글()